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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 목소리, 새로운 시작의 첫걸음 이재명 대통령이 듣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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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공공기관의 임금구조를 실질적인 업무를 기준인 직무급제로 개편
공공기관 내 일을 하는 사람과 일을 안하는 사람이 아닌 직군 또는 직급에 따라 임금을 주는 구조는 잘못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이 현황 및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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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사고의 원인이 되고 생명·안전을 위협하는 만성수면부채의 구조적 해소를 위한 정책입법 및 전담기구 신설 촉구
1. 문제제기 대한민국은 세계 최저 수준의 수면시간과 최고 수준의 장시간 과로 노동이 공존하는 심각한 위험 사회입니다. 수면 부족은 단순한 개인의 생활 문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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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법적 책임에 기반한 국가 주도의 최저임금 결정제도 개편 제안
1. 제안 배경 대한민국의 최저임금 결정 구조는 현재 ‘공익위원, 근로자 위원, 사용자 위원’으로 나뉜 삼자위원회 형식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 중 근로자와 사용자 ...
긴급차량 양보의무 강화를 위한 법제화 및 전 국민 홍보 강화 제안
정책제안 이유 현재 도로교통법 제26조에 따라 구급차, 소방차, 경찰차 등의 긴급자동차가 출동할 경우 일반 차량은 진로를 양보하거나 일시 정지해야 할 법적 의무가 있습니다....
일반 철도 노선을 각 도심안까지 연결하는 3차원 거대 인프라망으로 개발하고 (논산역 천안) 직선 철도 신설
현황 및 문제점 전국에 구축된 일반 철도 노선 및 시설은 각 도시의 중심지까지 연결된 다시 만들 수 없는 거대하고 유일 무이한 국가 자산입니다. 그리고 관리 보수 비용 또한...
공공기관 신문 구독 관행 개선 방안
1. 현황 및 문제점 가. 현황: 언론진흥재단 기사 구매와 개별 신문 구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1) 한국언론진흥재단 '뉴스 저작권 신탁 서비스'를 통해 기...
도로교통법 제63조 개정
현행 도로교통법 제63조는 이륜자동차를 긴급자동차에 한하여 고속도로등(고속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의 통행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를 제외한 OECD 가입국 중...
환경미화원 작업안전 가이드라인 개정 요청
□ 검토배경 ❍ 과도한 육체적 부담을 가중시키는 현행 안전모 기준 개선 필요 - 환경미화원은 일평균 2만5천보 이상을 걷고, 허리를 반복적으로 숙여 무거운 폐기물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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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내 교차로 신호등 잔여 시간 표시기 설치
📄 제안서: 시내 교차로 신호등 잔여 시간 표시기 설치 ⸻ 📌 제안 개요 • 제안명: 교차로 신호등 잔여 시간(초) 표시기 설치 확대 • 제안자: 대한민...
국가가 운영하는 ‘공공 장거리 이동 서비스’ 도입
정책제안 내용: 안녕하세요 현재 차량이 없는 가족이나 개인이 장거리 이동이 필요할 경우, 교통비 부담이나 교통수단 부족 문제로 이동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정부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