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인증 유지 시간이 5분 00초 남았습니다.
국민의 목소리, 새로운 시작의 첫걸음 이재명 대통령이 듣겠습니다.
목록 표시 개수
정렬기준
일반 철도 노선을 각 도심안까지 연결하는 3차원 거대 인프라망으로 개발하고 (논산역 천안) 직선 철도 신설
현황 및 문제점 전국에 구축된 일반 철도 노선 및 시설은 각 도시의 중심지까지 연결된 다시 만들 수 없는 거대하고 유일 무이한 국가 자산입니다. 그리고 관리 보수 비용 또한...
2
0
정책 제안
백두대간 협궤열차 기반 산불 대응 및 지역균형 발전 인프라 조성 방안 1. 사업 개요 우리나라는 매년 산불로 인한 막대한 피해를 겪고 있으며, 산림이 울창하고 경...
지역 균형과 지속가능한 교통복지를 위한 고령자 교통바우처 제도 제안
1. 제안 배경 대한민국은 2024년 12월 공식적으로 ‘초고령사회’에 진입하였다. 통계청에 따르면 65세 이상 인구는 전체의 약 18.4%를 차지하며, 2050년에는 40...
1
[지역발전] 세종시 소정면, 교통인프라 기반 복합산업·정주·물류 융합 거점 개발 사업제안
-------------------------------------------------------------------------------------------------...
1-1 마포구 난지도 세계최초 최첨단 미래청년신도시 건설: AI·자율주행 기반 경제 발전 및 청년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제안 (PPT 예시-인공지능 AI 이용 작성)
1. 마포구 난지도 세계최초 최첨단 미래청년신도시 건설: AI·자율주행 기반 경제 발전 및 청년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제안 (PPT 예시-인공지능 AI 이용 작성) PP...
대불국가산업단지 임항철도 철거 제안
제안 요청사항: 장기 미운영 중인 대불 임항철도 철거로 대불국가산업단지 활성화 및 물류 효율 제고 제안 요청 1. 철거 제안 배경 ❍ (개설 목적 한계) 대불국가산업...
시외버스 교통정책 개선방안
시외버스는 철도교통과 자동차 운행의 증가로 인해 대중교통으로서의 역할이 점차 축소되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미운행(휴업) 노선을 보유하면서 타 업체의 운행을 방해하는...
가덕도신공항 전면 중단 가덕도신공항건설 특별법 폐지 촉구
✈️ 활주로 하나에 17조? 국민 한 사람당 34만원? 이게 말이 됩니까? 국민 1인당 34만원, 4인 가족이면 137만원 그 속을 들여다보면, 이건 단순...
탄소 제로 사회 및 효율화를 위한 기존의 인프라, 철도 토지의 수직적 사용 및 효율화 아이디어
전제, 아이디어, 효과 1. 도로 및 철도 노선을 3차원적인 사회 공동 인프라망으로 사용할 수 있다. 2. 전기를 이용할 수 있는 일반 철도 노선을 민간에 개방하여 24시...
제주와 전남을 잇는 해저터널 : 육지와 이어지는 섬, 균형발전의 시작
1. 추진 필요성 ① 지역균형발전 전라남도는 전국에서 가장 낮은 지역내총생산(GRDP)을 기록하는 등 낙후 지역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제주도 역시 물류·교통 고립성으로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