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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 목소리, 새로운 시작의 첫걸음 이재명 대통령이 듣겠습니다.
국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가 정책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지금, 여러분의 제안을 들려주세요.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예산 절감 및 효율적 운영에 관한 정책 제안입니다.
Ⅰ. 제안배경 및 목적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라 함)는 2011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사회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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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대통령님께, 제5대 (사)한국극작가협회 이사장 외 3인의 사면을 간곡히 청원드립니다. 예술 현장을 무시한 폭력적인 예술 행정의 피해자입니다. 희곡과 예술가를 지켜주십시오.
존경하는 대통령님께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한국 극작가협회 제5대 이사장 외 3인의 예술가는 부당한 행정 규제로 형사처벌을 받았습니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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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증장애인 최저임금 보장을 위한 법·제도 개선 촉구 제안
1. 배경 및 문제 인식 ○ 중증장애인은 일반 노동시장 진입에 큰 제약을 겪고 있으며, 그 대안으로 직업재활시설에서 근로를 이어가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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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유성구 성북동 봉덕사 공중화장실 건축 제안(정책)ㅡ인간의 평등한 투표권처럼 인간의 평등한 배설기본권 정책 제안
제1조(목적)이 법은 공중화장실 등의 설치ㆍ이용, 위생적 관리 및 안전한 사용 환경 조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국민의 편의와 복지증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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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직군경 유가족 활동을 보장 받고 싶습니다.
국가의 부름을 받고 의무 복무 중 먼저 하늘로 간 아들의 부모입니다.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이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고 품격을 더하도록 예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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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약사의 일반의약품(OTC) 취급은 현행 약사법상 위법입니다 — 법 해석 명확화 및 행정 집행 강화를 촉구합니다 —
한약사의 일반의약품(OTC) 취급은 현행 약사법상 위법입니다 — 법 해석 명확화 및 행정 집행 강화를 촉구합니다 — 1. 제안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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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을 위한 국가계약법 시행령 개정 제안
1. 배경 및 문제 인식 ○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 따라 공공기관은 중증장애인생산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해야 하나, 지방계약법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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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차전지산업 지원 특별법」 제정 위한 모두의 광장 정책 제안
◦(제안자) 김상수 포항시 이차전지기업협의회 수석부회장 ◦(내용) 국정기획위원회 ‘모두의 광장’ 정책 제안 정책제안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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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 방치는 치매 위험! 인공와우 평생 지원으로 국민의 삶과 미래를 지켜주세요.
"듣는다는 것, 정말 개인의 몫일까요?" 이 질문은 단순히 소리를 듣는 불편함을 넘어 한 개인의 교육, 사회적 관계, 경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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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립유치원 교사의 처우 개선을 위한 청원
1. 청원의 취지 유아교육의 근본적 질 향상을 위해, 전국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열악한 근무 환경과 처우를 개선해 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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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 운전자의 안전한 장거리 이동을 보장해 주세요
경남 거제에 거주하는 저희 부부는 이륜차를 운전하는 장거리 여행자로써 정책 제안을 위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주말에 이웃들과 함께 이륜차 캠핑을 위해 봇짐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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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소멸기금 연계 여성가족부 「인구감소지역 청소년성장지원사업」 확대 운영 정책 제안
1. 농산어촌과 도시지역의 국토 면적 및 청소년 인구 비율 구분 국토 면적 비율 청소년 인구 비율 농산어촌 약 83~90% 약 15~16% 도시지역 약 16~17% 약 ...
고령 입주민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아파트 셔틀버스 운행' 명확한 가이드라인 수립 제안
제안 배경 (현황 및 문제점) 우리 사회는 빠르게 고령화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자유로운 이동, 즉 '이동권' 보장은 단순한 편의를 넘어 기본적인 삶의 질과 직결되는 중요한...
2륜차 자동차 전용도로 통행
OECD 선진 국가중에서 이륜차 고속도로를비롯한 자동차전용도로 통행을 금지하는 나라는 우리나라가 유일 하다고 합니다 이는 이륜차 운행자들의 토행의 자유와 권리를 국가가 나서...
토론완료 배달 라이더의 처우 개선을 위한 정책 제안을 합니다.
1. 보험제도 개편 1) 유상운송 의무화 현재 배달 라이더는 유상운송 보험 가입을 의무적으로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않은 무보험 라이더가 절반 이상입니다.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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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 연장 발권 제도 현행유지
주거의 문제상 SRT를 이용하여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전국을 1일 생활권으로 만들고 이동의 자유에 기여한 점에 대해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
오토바이 운전자 안전성 검증을 위한 고속도로 및 고속화도로 운행 제한 타당성 연구 제안
1. 개요 -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 담당자: 교통분야 차관 - 연구기간: 100일 - 연구대상: 배기량 250cc 이상 400cc 미만 이륜차 8대 (2팀 4조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