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제안

국민의 목소리, 새로운 시작의 첫걸음
이재명 대통령이 듣겠습니다.

사용자 중심 서비스

목적 : 현재 공무원들의 서비스 수준은 생각보다 높다. 하지만 웹서비스 수준은 그들의 수준만큼 높지 않다. 이런 부분에 대한 해소가 필요하다. 의도 : 현재 대한민국 공공웹서비스는 대체로 보수적이다. 간단한, 주민등록 등본이나 초본 이런 서비스는 확실히 쉽게 받을 수 있지만 특수한 경우에 필요한 문서나 서비스는 아직도 많이 보수적이다. "메뉴 찾고 준비 하고 인증하고 뭐하고 뭐하고"하다보면 분통이 터질 때도 있다. 이런 부분을 사용자 중심 서비스를 통하여 확실하게 개선 하면 좋을 것 같다. 또한 어떤 서류는 어디, 어떤 서류는 어디, 이건 여기, 저건 저기 서비스 받는 방법도 다 제각각이다. 방법 : 몇 년전 전세계적으로 좋은 시스템이 등장했다. 자연어 기반의 LLM시스템 추가로 이제는 국가적으로 민원 서비스 매니징 시스템과 개인에 대한 퍼스널라이즈 시스템이 필요한 때인것 같다. 통합 서비스 관리를 위한 데이터베이스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자연어 민원 시스템을 이용하여 필요한 것을 AI에 의존해서 얻을 수 있는 환경 구축이 필요하다. 현재 통합서비스가 없는 것은 아닌것 같지만 이역시 어디는 아이핀, 어디는 무슨 로그인, 어디는 무슨 디지털 패스 어디는 뭐. 이게 서비스를 받는 입장에서 일일이 기억할 일인가? 그냥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은 정해진 한군데 들어와서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면 그만 인게 제일 좋지 않나? 서비스를 받는 사람은 이게 무슨 서비스인지 궁금하지 않다. 나한테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가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어 환경의 챗봇시스템을 이용하여 인증하고 이 인증된 정보는 퍼스날라이즈 되어 지난 로그와 이사람이 필요한 것들을 알아내고 서비스 받고 지원 받고 혜택을 받으면 되는 것이다. 그리고 국가 차원의 LLM서비스를 자체 구축 하여 전체 국가 서비스 시스템을 통합하고 사용자 중심으로 서비스가 진행 되도록 하는 정책방향성을 가지고 개선했으면 한다.

댓글 -

정렬기준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