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기획위원회에서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모두의 광장’에 방문하여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귀하께서 제안해 주신 내용에 대해 소관 부처인 보건복지부에서 검토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먼저 귀하께서 겪고 계시는 질환과 어려움에 대하여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삼중음성 유방암 치료제 ‘키트루다’는 현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급여적정성 평가를 진행중입니다.
식약처 허가사항인 “PD-L1 발현 양성(CPS≥10)이며, 수술이 불가능한 국소 재발성 또는 전이성 삼중음성 유방암 환자의 치료로서 항암화학요법과의 병용 요법"으로 제약사에서 급여확대 신청을 하였으며, 급여확대 절차에 따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급여적정성이 인정될 경우, 건강보험공단의 약가협상 및 복지부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의결을 거치게 되며, 의결될 경우 고시를 통해 급여확대가 적용됩니다.
삼중음성유방암 치료제 급여적용에 원활한 검토가 이루어져 환자의 치료 접근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귀하의 제안에 대해서는 「모두의 토론」 게시판에서 7.6.~7.10. 간 토론이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귀하가 제안하신 내용은 국정기획위원회 내 소관 분과위에 통보하여, 국정과제 혹은 소관 부처 정책 반영 여부를 검토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
정렬기준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