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제안

국민의 목소리, 새로운 시작의 첫걸음
이재명 대통령이 듣겠습니다.

높은 차사고방지를 위해 도로를 더 파고 높이고지판의무설치하고 불법구조물단속을 제안합니다

저는 2.6m 화물트럭을 가지고 배달일을 하고 친구는 2.1미터트럭, 또 한명은 스타리아로 장애인택시를 몰고 일합니다. 셋 다 승용차가 아니다 보니 적어도 한번씩은 천정에 닿아서 힘들었다는 이야기를 하곤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서부간선도로에서 화물트럭이 윗부분이 닿아서 대형사고로 이어질 뻔 했다는 이야기를 친구를 통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제가 서부간선도로를 다닐 때 그렇게 낮은 곳이 있는가하고 실측하러 다녀본 결과 몇몇구간이 낮았던 겁니다. 그리고 다니면서 실측해 본 결과 높이가 안 적혀있는 곳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서부간선도로 같은 통행이 많은 곳은 좀 더 깊이 도로를 내는 것과 지하도로에 반드시 높낮이고지판의무설치와 도로에 불법구조물단속을 제안합니다. 첫째로 통행이 많은 곳의 도로를 좀 더 깊게 내는 안입니다. 실측을 하러 다니고 지도어플로 확인해 본 결과 서부간선도로는 보통은 4.5m로 높아서 왠만한 트럭들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지만 사고가 난 곳과 곳곳에 3.0m밖에 되지 않는 곳이 많았습니다. 서부간선도로는 통행량도 많은데 좀 더 깊게 파고 지반을 좀 더 다져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사고가 난 것도 거의 4.5m이니깐 괜찮겠지하고 가다가 사고가 난 것입니다. 그런만큼 도로설계를 할 때부터 거의 모든 구간이 비슷하게 해 놓아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더 많은 종류의 차들이 다닐 수 있게해야 하는 것입니다. ​ 둘째로 지하도로에 높낮이고지판의무입니다. 제차도 2.6m이다보니 항상 잘 보고 다녀야 하는데 높낮이가 안 적혀 있는 도로가 상당히 많습니다. 예를 들면 양재천지하차도, 우면동우체국앞부터 우면초등학교를 잇는 다리도 적혀있지 않았습니다. 이런 지하차도는 막히면 대형사고가 일어나고 학교가 있는 곳은 어린 친구들이 다칠 수가 있는 곳인데 없었습니다. ​ 셋째로 불법구조물단속입니다. 건국대 맞은편에 가보시면 골목이 상당히 좁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좁아서 겨우 왔다갔다하고 있는데 동일로22길117-7 맞은편에 가건물같은 곳에서 간판으로 2m이상의 차가 못 지나가게끔 만들어 놓은 곳도 있었습니다. 골목이라고 해도 분명히 차도이고 가로질러 놓는 것은 불법입니다. ​ 마무리하자면 화물차들의 높이차에 의한 사고가 빈번해서 전용네비까지 생겼지만 아직은 사고가 간간히 나고 있습니다. 사고를 줄이기 위해서 도로를 더 파 주고 표지판을 꼭 설치하고 불법구조물들을 없앤다면 더 교통사고가 줄어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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