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기획위원회에서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모두의 광장’에 방문하여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귀하께서 제안해 주신 내용에 대해 소관 부처인 행정안전부에서 검토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해 주신 내용은 ‘표준음원을 KBS 애국가 음원에서 서울시립교향악단으로 변경하자’는 제안 내용으로 이해되며, 이에 대한 검토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우리부는 지난 2008년부터 공영방송인 KBS에서 애국가 음원 등을 제공받아 공익목적으로 우리부 홈페이지 등에 게시해 오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이는 모든 기관 및 국민들이 애국가를 쉽게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함이 목적이지 특정 음원을 공식적인 애국가 음원으로 인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잘 아시다시피 애국가는 국가로서의 존엄성을 해치지 않은 범위 내라면 국민 누구라도 연주·녹음할 수 있으며, 그 중 어떠한 음원을 사용할 것인지 역시 국민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만, 현재 우리부 홈페이지에 게시된 기존 음원이 오랫동안 정부행사 등에 사용되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만큼
- 우리부는 행사마다 별개의 음원을 사용하여 혼란을 주기보다는 정부 행사 시에는 기존 음원을 사용토록 권장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따라서, 애국가를 사랑하는 마음에 감사드리며, 현 시점에서 귀하의 의견은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가 제안하신 내용 및 토론 결과는 국정기획위원회 내 소관 분과위에도 통보하여, 국정과제 혹은 소관부처 정책 반영 여부를 검토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
정렬기준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