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보도자료] ‘문재인정부 국정성과와 향후과제’ 토론회 개최

‘문재인정부 국정성과와 향후과제’ 토론회 개최
- 경제‧사회 분야 전반기 성과 정리 및 후반기 국정방향 집중 논의 -



문재인정부 임기 반환점을 앞두고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위원장 정해구)와 경제인문사회연구회 공동으로 11월 4일(13:30~18:00) 더케이호텔(2층 가야금홀)에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문재인정부 국정성과와 향후과제–경제‧사회 분야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그간의 국정성과와 과제를 정리하고 후반기동안 집중해야 할 과제와 국정방향을 논의하게 된다. 토론회에는 정책기획위원회를 포함한 국정과제위원회,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산하 국책연구원, 학계, 언론 등 각계 전문가들이 주제발표자와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개회식에 이어 경제/사회 세션, 라운드테이블 토론이 진행된다. 경제세션의 경우 한국개발연구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산업연구원의 관계 전문가가 각각 그간 경제정책, 대외정책, 산업정책의 실질적인 성과와 향후 과제에 대해 주제발표를 하고 관계 전문가들이 향후 국정운영방향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게 된다.
 

경제세션과 동시에 진행될 사회세션에서는 ‘우리 사회현안과 사회정책방향’이라는 주제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김태완 연구위원이 주제발표를 하고 복지, 보건, 여성 등 분야별 전문가가 그간의 성과 평가 및 향후 정책 과제에 대해 토론을 진행한다.
 

양 세션이 종료되면 공동주최 기관장과 주관기관인 국책연구원 원장을 비롯한 관계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여해 경제‧사회뿐만 아니라 정치‧외교 등 전 분야에 걸쳐 그간 대두된 정책과제와 국정방향에 대해 라운드테이블 토론을 하게 된다.
 

정해구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은 문재인정부가 저성장과 자국 중심 보호주의 강화라는 대내외적 난관 속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개척하기 위한 디딤돌을 놓아 왔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우리가 직면한 당면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미래를 향한 구조적 개혁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정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방향이 논의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붙임] ‘문재인정부 국정성과와 향후과제’ 토론회 개최계획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www.pcpp.go.kr)

 
최상위